
[5월 종교인 서울 탈핵 순례길]
- 일정 : 2026.5.21(목) 낮 11시 반~오후 1시
- 출발 : 대한성공회 서울 주교좌 성당 (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15)
- 코스 : 시청 인근 -> 원자력안전위원회 앞 -> 광화문 광장 -> 청와대 사랑채 앞
- 문의 : 원불교환경연대 070-7010-6667
5월에도 종교인들은 서울에서 안전한 에너지로 나아가는 세상을 위해 기도하고 걷습니다.
이미 30년 되어가는 낡은 핵발전소들 문제도 만만치 않은데
기어코 새 핵발전소를 짓겠다고 합니다. 신규 부지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.
앞으로 10여 년 안에 짓겠다고 하는데 그 사이에 우리는 에너지 전환, 기후위기 대응의
기회에서 멀어지게 될까 걱정이 차오릅니다.
모두와 조화롭게, 평화롭게 살기를 염원하는 종교인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응답하는 날을
바라고 또 바랍니다. 시간 괜찮으신 분들은 함께, 어려우시면 계신 곳에서
순례 시간에 마음 모아주시기 바랍니다.
+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예전에 있던 장소로 이전을 했네요. 순례 코스가 달라졌으니 꼭 확인해주세요.🙏
[5월 종교인 서울 탈핵 순례길]
- 일정 : 2026.5.21(목) 낮 11시 반~오후 1시
- 출발 : 대한성공회 서울 주교좌 성당 (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15)
- 코스 : 시청 인근 -> 원자력안전위원회 앞 -> 광화문 광장 -> 청와대 사랑채 앞
- 문의 : 원불교환경연대 070-7010-6667
5월에도 종교인들은 서울에서 안전한 에너지로 나아가는 세상을 위해 기도하고 걷습니다.
이미 30년 되어가는 낡은 핵발전소들 문제도 만만치 않은데
기어코 새 핵발전소를 짓겠다고 합니다. 신규 부지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.
앞으로 10여 년 안에 짓겠다고 하는데 그 사이에 우리는 에너지 전환, 기후위기 대응의
기회에서 멀어지게 될까 걱정이 차오릅니다.
모두와 조화롭게, 평화롭게 살기를 염원하는 종교인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응답하는 날을
바라고 또 바랍니다. 시간 괜찮으신 분들은 함께, 어려우시면 계신 곳에서
순례 시간에 마음 모아주시기 바랍니다.
+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예전에 있던 장소로 이전을 했네요. 순례 코스가 달라졌으니 꼭 확인해주세요.🙏